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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xon CINEMA 4D(시네마4D) Studio 배워보기 Part.1 #8 스텐드조명모델링배워서 남주나/CINEMA 4D 2017. 5. 13. 03:48
오늘은 좀 복잡한 것을 그려보자
Oil Tank 를 하나 꺼내서
Make Editable 시킨 후
v - Phong Break selection 툴로
바닥을 선택한후 Del 키로 지워준다
Edges - v - Loof Selection 으로
테두리 선택 후
메뉴 - Close Polygon Hole 로
평평한 뚜껑을 만든다
상단 두개원을 선택 후
Extrude 로 기둥을 뽑아낸다
아래 관절을 만들기 위해
Sphere 추가 후 Boole 로 홈을 파준다
Sphere 는 관절을 위해 하나 복사해둔 후
디테일 보정을 위해 눈은 잠시 꺼둔다
Subdivision Surface 시
둥근 관절부분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
Boole 에 사용한 Sphere 의
Segments 수를 144로 늘려준다
나머지 날카로운 테두리들 선택 후
Bevel 로 약간의 곡면을 준다
Subdivision Surface 후
Ctrl + R 로 렌더링 화면으로
이상유무를 확인해보자
Subdivision Editor 과
Subdivision Randerer 수를 줄인 후
Make Editable 해준다
Sphere 에서 Extrude 로
기둥을 뽑아야 하는데
원형에서 같은 굵기로 뽑기 위해
X, Z 사이즈를 똑같이 맞춰 후
원하는 길이만큼 뽑아낸다
둥근 부분을 Scale 선택 후
Y 값을 0 을 준다
상단 선택 Bevel + 왼드리그
Ctrl + 오른드리그 로
각도를 위도 올려준 후
Extrude 해준다
밑받침때와 동일하게
Sphere 추가해서 홈을 파주고
Segments 72 로 변경한다
마찬가지로 날까로운 부분들을
Bevel 로 약간 부드럽게 곡면을 준다
아래관절부분을 하나 복사해서
Scale 로 사이즈를 위쪽 관절부분에 맞게
조절한후 맞춰준다
스텐드를 연결할 고리를 만들기 위해
Tube 추가 후 크기와 방향과 위치를 맞춘다
연결할 Tube 와 Sphere 를
합친 후 연결될 부위를 선택한다
메뉴 - Bridge 로 양쪽을 이어준다
조명갓을 만들기 위해
Capsule 추가 후 위치와 길이를 조절한 후
Bulge 를 종속해서
갓처럼 앞쪽을 벌려준다
갓을 만들기 위해
앞부분 선택 후 지워준다
두께를 주기 위해
전체선택 후 Bevel + 왼드리그 후
Create Caps 를 체크해준다
이제 Material 로 질감과
Light 로 빛도 넣어서 완성해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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